카테고리 없음

제모 시즌이 다가왔다! 겨드랑이제모 효과적인 시술 주기는 언제?

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 2021. 3. 10. 08:47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나를 찾는 건강한 약속 관악구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에 위치한 피부과, 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점입니다. 이제 슬슬 제모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제모를 어떻게 해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왁싱, 쉐이핑보다 레이저 제모가 더 오래 유지되는 이유는?

왁싱은 통증이 심하고 금방 다시 털이 자라게 됩니다. 그리고 쉐이핑은 자주 털을 밀어야하고 피부 표면이 면도날에 손상되어 상처나 염증이 생기기도 하며, 손상된 부위에 색소침착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 제모 시술은 멜라닌 색소를 타깃으로 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털 생성에 관여하는 모발의 융기 부위와 털 유두의 멜라닌 색소에 에너지를 집중하여 이들을 파괴시켜 털이 나지 않게 합니다.

우리 몸의 털들은 한꺼번에 자라는 것이 아니라 성장기 > 퇴행기 > 휴지기 3단계의 주기를 돌게 되는데, 성장기의 털만 제거하게 되며, 여러 번 반복 시술을 통해 효과를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 시술 시 효과적인 주기는 어떻게 될까?

레이저 제모 시술은 4~5주 간격으로 하며, 시술 부위, 모발의 굵기, 모발의 양 등에 따라 시술횟수가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 5~10회 정도 시술을 진행합니다. 여름을 위해 브라질리언, 겨드랑이 제모를 지금부터 시작해야 여름철 굳이 왁싱이나 쉐이핑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영구적이라는 뜻은 제모 시술 후 2년이상 시술한 부위에 털이 다시 자라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개인마다 제모 부위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반영구 제모 시술 후 다시 털이 자라지 않는지 지켜보려면 2년을 기다려야 하는 걸까? 하고 의문을 갖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최근 제모 치료 6개월 후의 결과가 2년 후의 결과와 같다는 연구도 보고되어서 일반적으로 시술 후 6개월간 관찰해서 털이 다시 나지 않으면 반영구 제모가 된 것으로 간주하기도 합니다.

 

 

관악구 서울대입구역 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점은 아리온 레이저 장비로 제모 시술을 하고 있는데, 아리온 레이저는 독일 WaveLight사가 개발하고 미국 FDA 승인받은 제모 전용 장비입니다. 장비에는 자체 쿨링 시스템으로 제모 시술 시 동시에 피부를 냉각시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모낭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제모 후 피부의 거칠어짐이나 건조함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스캐너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빠른 시술이 가능한 것이 바로 아리온 레이저 장비의 장점입니다.

겨드랑이, 종아리, 인중, 브키니, 브라질리언 등 제모에 신경 쓰고 셀프 제모하기 어려웠던 분들은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더 궁금한 시술이 있으시다면 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점 홈페이지, 카카오 플친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니 언제든지 이용해 주세요.